본문 바로가기
부동산

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알기

by 탱이47 2023. 10. 24.
반응형

'돈을 많이 벌고 싶다'

 

누구나 막연히 생각하는 주제 인 것 같다.

 

나도 단순히 잘 살고 싶으니까, 돈을 많이 벌고 싶다라는 생각이었다.

 

하지만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를 나열하고 심도 있게 생각해보지는 못한 것 같다.

 

나의 기준,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는 크게 다음과 같았다.

 

1. 안정감

제일 큰 부분은 부동산, 집.

경제적으로 가장 큰 요소인 집이 마련되있지 않으면 나중에 어떻게 될 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항상 안고 있다.

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돈을 많이 벌어야하고 집에서 부터 오는 안정감으로 전반전인 안정감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.

 

2. 베풂

그동안 받고 자란 가족들과 주변에 걱정없이 베푸는 삶을 살고싶다.

 

3. 자유

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면 시간으로 부터 자유가 생기는 것 같다.

직장인으로써 시간이 제한적이고 그 시간이 우선시 되어야하고 내가 컨트롤하기 힘든 부분에서 벗어나고 싶다.

 

4. 계산적이지 않은 삶

돈의 구애를 받다보니 일상이 계산이다.

맛있는 걸 먹고, 멋지게 꾸미는 등 허세 부리지 않는 범위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계산하지 않고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즐겁게 살고싶다.

 

그래서 나는 돈을 많이 벌 것이다!

반응형

'부동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경매 물건 알아보기  (0) 2023.10.26
부자의 길 / 부의 추월차선 책 추천  (0) 2023.10.25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