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/엑셀

엑셀 오류 무시하기 / 오류 안보이게 설정

by 탱이47 2022. 7. 21.
반응형

엑셀을 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종류로 오류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오늘은 이 오류를 안나타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.

 

아래와 같이 삼각형 초록색 표시로 오류를 나타내고 내용이 나타나게 됩니다.

엑셀 오류

 

이 삼각형 초록색 표시를 없애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1. 파일 > 옵션 창에 들어갑니다.

 

2. 옵션 설정에서 왼쪽 항목에서 수식을 선택합니다.

 

3. 오류 검사 항목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[다른 작업을 수행하면서 오류 검사] 가 체크 되어있는 상태라면 체크를 해지합니다.

엑셀 오류검사 설정

 

4. 확인을 완료 하면 오류표시 초록색 삼각형이 사라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엑셀 오류무시

 

추가로 오류 내용에 대한 부분에 관련해서도 오류 내용이 아닌 빈칸 또는 특정 내용으로 표기가 가능 합니다.

 

 

저와 같은 경우는 "-"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.

 

이것은 IFERROR 함수를 사용하며,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오류 표기 되었던 내용을 바꿔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 

IFERROR함수

 

IFERROR 함수 사용법도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으니, 참조하여 오류 예외처리를 해봅시다.

https://namjuu.tistory.com/44

 

엑셀 오류 함수 / IFERROR 함수 사용하기

엑셀을 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종류로 오류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오늘은 이 오류 발생 시 오류 내용이 아닌 별도 처리하여 원하는 값으로 나타나게 예외처리 하는 내

tangsroom.com

 

간단하지만 오류로 인해 보기 좋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정리 할 수 있어 문서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 

반응형

'IT > 엑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엑셀 오류 함수 / IFERROR 함수 사용하기  (0) 2022.07.21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