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/엑셀

엑셀 오류 함수 / IFERROR 함수 사용하기

by 탱이47 2022. 7. 21.
반응형

엑셀을 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종류로 오류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오늘은 이 오류 발생 시 오류 내용이 아닌 별도 처리하여 원하는 값으로 나타나게 예외처리 하는 내용에 관하여 설명하려고 합니다.

 

오류 발생 시 오류 표시(느낌표, 초록색 삼각형 표시) 없애는 내용은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.

https://namjuu.tistory.com/43

 

엑셀 오류 무시하기 / 오류 안보이게 설정

엑셀을 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종류로 오류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오늘은 이 오류를 안나타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. 아래와 같이 삼각형 초

tangsroom.com

 

오류의 예로 아래와 같이 오류 발생시 발생 내용에 대해 나타내게 됩니다.

 

이럴 때 예외 처리를 하기 위해 IFERROR 함수를 사용하면 원하는대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 

IFERROR(, 예외처리 내용)

 

: 서식을 통해 나타내려고 하는 값

 

예외처리 내용값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나타내는 내용

 

 

위 의 예제의 경우 지역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서식을 통해 값을 얻고 있다.

 

값 :  LEFT(D7,FIND(" ",D7)-1)

 

하지만 서식에서 참조하는 부분에서 값 내용이 올바르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
 

이럴 때 값이 없을 경우 예외 처리를 통해 특정 값으로 표기 하는 것이 IFERROR 함수이다.

 

 

값 : IFERROR(LEFT(D7,FIND(" ",D7)-1),"-")

 

예외 처리를 - 로 나타내고 싶어 위와 같이 하였으며, 빈칸으로 표기 하고 싶을 경우는 " "로 하면 됩니다.

 

이렇게 하여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오류 표기 되었던 내용을 바꿔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 

 

간단하지만 오류로 인해 보기 좋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정리 할 수 있어 문서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되는 부분입니다.

반응형

'IT > 엑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엑셀 오류 무시하기 / 오류 안보이게 설정  (0) 2022.07.21

댓글